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OCZ SSD Vector 128GB RMA 보내기

지우 초이 2016. 10. 31. 10:51

잘 사용하던 SSD가 갑자기 맛이 갔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불가하지만, 내가 했던 행동을 되짚어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예상하자면..


 SSD에 잘못된 명령어를 요청해, 크래쉬가 나서 SSD 펌웨어에 손상이 갔다!

-> 즉, 컴퓨터에서 SSD를 SSD라 인식하지 못한다!


이럴경우 해볼 수 있는 해결책

1) SSD를 복구시도해본다.

2) SSD 툴을 이용해 복구해본다. ( http://ocz.com/ap-en/download/ssd-utility) <= 공식홈페이지발 


하지만....


SSD가 인식 자체가 안되는 상황이라 복구가 불가능했다.



1) 일단 기술지원(Technical Support)를 신청했다.


https://support.ocz.com/customer/portal/emails/new


이곳에서, 주소정보, 시리얼 정보, 현재 상황을 '영어'로 입력해서 보낸다. RMA도 이곳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답변이나 피드백이 매우 빠른편이므로 (24시간 항시대기인가;;) 아주 만족스러웠다.


나의 문제인경우는 1차적으로 인식이 안되는점이 문제이므로,


SSD is not detected, or SSD detection problem/issue라는 키워드로 보냈다.


+ 추가적으로 "Please describe the issue you are experiencing (Details like system model and Operating system used are helpful)"

이 질문에 넣어주면 좋은 정보는...


1) 운영체제 정보?

2) 마더보드(메인보드)정보/ System Model 정보

3) SSD 드라이브 펌웨어 버전 (모를경우, 펌웨어를 언제 했는지, 펌웨어를 했는지 여부에 대해서 기술해준다.)
4) BIOS레벨에서 인식이 되는가? 

5) 다른 SATA 케이블이나, 다른 컴퓨터에서 인식을 시도해 보았는가?


4),5)의 경우는 인식문제일경우일때만 해당되는 경우이기 때문에, 만약 본인의 드라이브가 인식 문제가 아닌 드라이브라면 4~5는 쿨하게 건너뛰어도 좋다.



2) 메일을 기다리고 RMA를 보내보자.


메일은 늦어도 1~2시간 이내로 오는 편이니 답변이 늦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만약 RMA가 필요한 경우라면 RMA넘버와 함께, 우체국에가서 해당 주소로 보내주자.


한국에서 신청할경우 보통 대만쪽으로 안내해준다.


[대만쪽 주소]


Focus International Logistics

No. 57., Yuanhang Rd. 
Taoyuan City, Dayuan Dist. 33742
TW



3) RMA에 필요한 정보/주의사항들을 정리.


참고 : 

- 공식사이트 RMA 가이드 : https://ocz.com/us/support/standard-warranty

- OCZ RMA 경험 : http://blog.naver.com/ksl8903/154773628

- 메일로 전달받은 RMA 주의사항.


1. 보내는 이 주소와 정보(내 주소/정보), 받는 이 주소 정보(앞써 받은 RMA 주소), RMA #가 필요하다.

사진출저 -  http://blog.naver.com/ksl8903/154773628



우체국 EMS 작성 예시


[받는이정보]

= 받는이번호 : 886-3-35881112 (대만지사 번호)

= 받는이 이름 : Focus International Logitics

= 받는이 주소 : No.57, uanhong Rd. Taoyuan City, Dayuan Dist

= RMA# : RMA~

= Postal Code : 33742

= Contry(국가명) : Taiwan/타이완(혹은 대만)


[보내는이정보]

[보내는이 번호], [보내는 이 이름(영문)], [보내는 이 주소], [보내는 e-mail 계정]


[세관신고서]

Contents(내용품명/반드시영어) : Comptuer Dirve

Value(가격/반드시달러로) : $100(그 물품의 가격)

개인 서명

Gift에 체크



2. RMA number는 따로 적어줘야한다.


위의 사진을 보면 받는사람란에 RMA #라고 따로 적혀있는것을 볼 수 있을것이다.

지원센터를 통해 받은 RMA#를 주소와 함께 기록해두었다가 같이 써주는것을 잊지말자!

포장 박스 밖에 명확하게 RMA#를 첨부해야지 스무스한 진행이 가능할것이다.


3. 안전한 포장이 필요하다

뽁뽁이 등으로 충분히 감싸되, 저런 완충제들은 드라이브에 직접적으로 닿을일은 없어야할것.

문제가 생길경우 책임안짐.


+ 가장 좋은 방법은, SSD 받을때 받은 박스 original package + 완충제(뽁뽁이 등..)을 넣어주면 완벽하다!


4. RMA를 보낼때만 비용 청구가 된다.


보낼때는 사용자가 비용 청구!

받을때는 도시바가 그 비용을 대신 청구!

단, 캐나다, EU, US, 대만에 거주하는 사람이 아닐경우는, RMA return에 대한 세금등을 물 수 있으니 주의~


5. 데이터 백업


데이터가 모두 날라갈 수 있으니, 데이터가 중요할경우 반드시 따로 백업해놔야한다..(인식이 안되는경우는 어떡하지;;.. 백업하는 습관을 들이자...)



6. 그외...


예상 청구 비용(해외배송) : 16,000~ 18500 (+박스값 에외)

예상 교환 기간 : 5일~

참고 : http://blog.naver.com/ksl8903/154773628


+ 내가 직접해보고 예상 청구비용과 교환기간을 업데이트 하겠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